인천환경운동연합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불편한진실” 영화 특별 무료상영(7/21)

공지사항

“불편한진실” 영화 특별 무료상영(7/21)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우리는 그 일이 일어날 거라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이 아니라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거라는 막연한 믿음 때문에 위험에 처하게 된다." -마크 트웨인-

인류는 현재 시한폭탄 위에 놓여있다.
만약 과학자들의 가설이 적중한다면 십여 년 내 지구의 기후체계는 완전히 뒤바뀔 수 있다.
그 결과 극단적인 이상 기후, 홍수, 가뭄, 전염병이 찾아오게 될 것이다.
그 모든 이변을 받아들이고 겪어야 하는 것은 인간들이다.

알고 있지만 불편하기에 외면했던 진실.
그리고 여기 그 모든 위험에 대한 경고를 직면하게 만드는 영화가 있다.

선댄스 영화제에서 소개되어 커다란 주목을 받은 환경 다큐멘터리 <불편한 진실>은 지구온난화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심각성을 밝히고, 온난화 방지활동을 지지하는 한 남자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그 남자는 바로 2000년 대선 실패 후 정치 활동을 접고 본격적인 환경운동가로서의 삶을 선택한 미 전 부통령 ‘앨 고어’다. 그는 직접 제작한 ‘지구온난화를 설명하기 위한 슬라이드 쇼’를 통해 평범한 시민들이 알아야 할 ‘전 지구적인 비상사태’에 대한 놀라운 진실을 솔직하게 그리고 흥미롭게 보여준다. 위트 있고, 재치 넘치는, 자칫 절망적일 수 있는 상황을 희망적으로 풀어내는 다큐멘터리 <불편한 진실>은 지구온난화가 정치 문제이기보다도 현대 문명이 직면한 가장 큰 도덕적인 문제라고 주장한다.

불편하겠지만 더 이상 외면할 수는 없다.
이제 인류가 달라져야만 할 때다.


지구온난화가 불러온 환경오염의 실태…
이젠 인류가 변화해야만 할 때다!

-일시 : 2007년 7월 21(토) 1회 오후2시, 2회 4시30분, 3회 7시
-장소 : 주안영상미디어센터 (구 맥나인)
-주최 : 인천환경운동연합(426-2767)

-좌석확보를 위해 미리 예약전화해야 합니다.
-이메일로 예약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incheon@kfem.or.kr (이름, 티켓번호, 몇회, 몇명, 연락처)

인천환경운동연합

공지사항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