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운동연합 > 녹색교육 > 풍뎅이 생태교실 > 10월 2일 고양이선생님 반 용현갯골 활동후기

풍뎅이 생태교실

10월 2일 고양이선생님 반 용현갯골 활동후기

 

2021년10월2일 풍뎅이 용현갯골 (고양이반 활동후기입니다)

바닷물이 가득한 용현갯골을 바라보며 가을이 우리 옆에 가까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날입니다.

풍뎅이 친구들과 만나 갯골로 이동했습니다. 용현갯골 위를 날아다니는 갈매기, 날아와 먹이활동을 하는 왜가리,

젖은 날개를 말리며 쉬고 있는 가마우지를 준비해간 쌍안경👀을 이용하여 풍뎅이 친구들이 함께 관찰하였습니다.

풍뎅이 친구 중 상수리 깍지를 가져온 친구가 있어 함께 도토리를 찾아보고 대굴대굴 굴러가는 도토리가 되어보았습니다.

풍뎅이 친구들과 상수리나무 수피를 만져보고 나무마다 수피의 모양과 감촉이 다름을 알아보고 루페로 수피를 관찰하였습니다.

잔디밭 주변에는 많은 잠자리가 날고 있고 노랑 나비들이 춤을 추며 풍뎅이 친구들을 유혹합니다.

오늘은 넓은 잔디밭에서 마음 것 잠자리를 잡아 보기로 하였습니다.

풍뎅이 친구들이 쉼 없이 잠자리를 쫓아다니고 나풀나풀 나비가 풍뎅이 친구들을 유혹합니다.

한 번에 부전나비를 2마리나 잡고 잠자리를 잡았다 노치고 신나게 놀다보니 목이 마르고 이마에 땀이나 가져온 물을 마시고

잠시 쉬었다 왔던 길을 돌아오며 땅에 난 구멍을 발견하고 누가 구멍을 냈을까? 풍뎅이 친구들이 함께 고민해보았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갯골에서 가마우지 가족들이 쉬고 있는 곳을 다시 한 번 쌍안경으로 관찰하였습니다.

역시 마무리는 선생님을 이겨라 ~~로 ..

인천환경운동연합

인천환경운동연합

코로나19 · 기후위기 극복 위해 '탄소제로', '석탄제로', '생태전환'

풍뎅이 생태교실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