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운동연합 > 알림마당 > 활동소식 > 경인운하! 그만 두세요!

활동소식

경인운하! 그만 두세요!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1월 12일 경인운하 현판식이 있었습니다.
굴포천 방수로 사업을 경인운하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인천, 서울,경기지역 시민환경단체회원들이 이를 항의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88년 인천 부평일대 100년에 한번 일어날까한 엄청난 홍수가 발생하여
실종과 사망자가 생겨나면서 홍수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모색되었습니다.
그것이 굴포천 방수로 였습니다.
그런데 95년 당시 건교부 현 국토해양부가 경인운하 민자유치 사업으로 선정한 이후
지금까지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국토해양부는 경인운하를 오는 3월에 착공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발표는 KDI의 ‘B/C 1.065’라는 경제성 분석 결과를 근거로 하고 있으나
KDI는 지난 2002년 건교부(현 국토해양부)가 경제성 분석을 요청했을 당시 ‘경제성 없음’으로 판단했다가,
건교부(현 국토해양부)의 압박으로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왜곡했던 전례가 있습니다.

경인운하의 사업비만 2조 2천 5백억 이라고 합니다.
국민의 혈세로 사업을 진행한다고 하고 있지만,
그것이 국민에게, 지역주민에게 돌아올지는 의문입니다.

서해안 시대 새로운 물류, 문화, 관광의 중심 경인운하 ?? 솔직히 운하는 수변공간, 유람선관광을 할수가 없습니다. 유람선을 타면 무엇이 보이까요? 깍이지듯한 삽질자국이 선명한 운하 절벽만 보일테니까요..

경인운하 공사장으로 들어가려 하자 막아서는 경찰들. 너무나 추워 경찰들을 부등켜 안고 싶었습니다.

이날 굴포천 방수로 구간은 꽁꽁 얼어있었습니다. 일년 350일이상 화물을 싣고 배가 다닐수 있다는 경제성을 믿으라는 것인지.. 쇄빙선도 필요하겠네요… 18Km의 거리를 20분이면 차로 갈수 있는 있는데 배를 타고 4시간이상 가는게 경인운하인데 누가 화물을 맡길까요?

인천환경운동연합

활동소식의 최신글

10 thoughts on “경인운하! 그만 두세요!

  1. 4개 갑문-항만공사에 의하면 1개 갑문통과 40~50분예상 -> 해하 겸용선 이용불가능(7천톤~2만톤급 경인운하통과불가능 -> 하역작업2번(김포터미널,인천터미널) -> 정기운행장애(우기시,홍수기,밀물썰물물때) 4시간이상 소요 예상! 경인운하가 경제성이없다는것은 정부,KDI도,국회도,인천시도, 주민도 그리고 세살박이 아이도 다 알죠…. 결국 국민혈세 낭비사업이죠… 지역주민이 찬성하는이유는 뭔지????

  2. ㅎㅎ 하역작업을 운항시간에 넣는건 어디서 나온 발상인지?? 그럼 배에 내려서 트럭에 짐을 싣는 시간은 왜 계산 안하시는지????

  3. 20분이면 차로 갈 수 있고 배는 4시간이라면.. 이건 앞뒤가 바뀌었죠.. 차는 순수하게 운행시간만 하고 배는 하역시간까지 합친다?? 차의 경우도 배에서 내려서 다시 컨테이너에 적재하는 과정까지 하면 적어도 2시간이상은 잡아야겠지요..

  4. 통상 한개의 문이 두개의 갑문으로 이루어지는 겁니다. 즉 인천터미널 갑문이 두개 서울터미널 갑문이 두개 합이 4개가 되는 겁니다.

  5. 하여 갑문통과시간이 40~50분이라고 말한것은 갑문 두개를 통과하는 시간을 말하는 거죠.. 한개의 시스템은 갑문이 2개로 이루어집니다. 정확히 공부좀 하시고 답변좀 올리시기 바랍니다.

  6. 아참 현재 인천 내항의 갑문 크기는 1만톤급과 5만톤 급이랍니다. 즉 크기가 커서 시간이 더 걸린다는 거지요.. 경인운하의 경우 4000톤급 정도니 시간은 훨씬더 적게 걸린다는 걸 알 수있죠..

  7. 아참 왜 지역주민이 찬성하는지 물으셨죠??

    님같으면 님 뒤뜰이 10년가까이 파헤쳐져 있는 상황에서 그거 보기 좋게 해준다는디 반대하겠삼?? 그리고 님들 뒤뜰이 그렇게 흉하게 파헤쳐질때까지 뭐하고 있다가 이제와서 반대하고 그러삼.. ?? 그렇게 팔때 반대하시지.. 홍수때문이라고요?? 얼마든디 다른 대안도 있었겠죠.. 다 변명일 뿐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